브이맨비뇨기과 | 남자의 완성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립선염 치료

Prostatitis treatment

V-MAN 전립선 클리닉

V-MAN 비뇨기과의 전립선 클리닉은 신속하며, 정확하고, 안전한 원스탑 퀵 시스템으로 빠르고 정확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의 증상

전립선에 염증이 생기면 빈뇨, 세뇨, 잔뇨감등의 배뇨증상, 회음부, 고환, 허벅지 통증과 같은 신경통 증세 그리고 성기능과 관련 있는 기능 저하 증상들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통증 요도의 불쾌감, 가려움, 작열감 통증
배뇨증상 소변을 자주 보거나 시원치 않은 경우, 잔뇨감, 약해진 소변줄기, 야간뇨, 회음부, 고환, 전립선 부위의 묵직한 불편감, 만성적인 통증, 아랫배, 골반부위, 허리, 허벅지의 만성적인 불편감이나 통증
성기능 증상 조루증, 성욕감소, 발기유지기능, 감소 사정시 불편감이나 통증 혈정액증

이러한 증상들은 개인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과음이나 과로, 과도한 스트레스 또는 과격한 성생활이나 차를 오래 타거나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하신 후 이러한 증상들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 치료 방법

행동치료법

자전거, 오토바이, 승마 같은 회음부의 전립선을 직접 자극하며 무리를 주는 행위를 삼가하고, 장시간 앉아 있는 자세나 소변을 오래 참는 등의 행동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이는 전립선염의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커피, 녹차, 홍차 등 카페인 함량이 높은 음료를 많이 섭취 시에는 이뇨효과로 인해 오히려 신체의 탈수현상을 야기하므로 주의하셔야 하며, 전립선 마사지와 온수 좌욕, 가벼운 운동은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주며 근육을 이완시키주어 도움이 되고, 규칙적인 성생활은 전립선 울혈을 방지해 주어 도움을 줍니다.

약물치료
  • 항생제치료

    세균이 증명된 경우 항생제 치료가 전립선염 치료의 기본 치료법입니다. PCR유전자 검사로 확인된 균에 적절한 항생제의 선택이 필수적입니다. 흔히 퀴놀론계(싸이신, 씨프로베이, 싸이록사신 등) 항생제가 전립선 조직내로의 투과성이 좋아 흔히 사용되지만 모든 전립선염의 원인균에 효과적인 것은 아닙니다. PCR유전자 검사로 확인된 균에 따라 테트라사이클린계, 마크로라이드계(에리스로캅셀, 지스로맥스 등)의 항생제가 선택되어 사용되고 있지만, 이러한 항생제에 반응이 없으면 트리코모나스균에 효과적인 metronodazol과 항진균제를 사용하여 효과를 관찰하는 것도 하나의 치료법입니다.

  • 소염진통제

    전립선염 환자에게 흔히 있는 회음부, 하복부, 고환, 대퇴부의 통증이나 불쾌감을 억제하기 위하여 항생제와 함께 소염진통제까지 흔히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치료기간은 항생제와 마찬가지로 장기간 사용하는 것 보다는 증상이 심할 때 단기간 사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 근이완제

    전립선염은 만성적인 골반근의 긴장 때문에 생긴다는 사실에 입각하여 사용하기 시작한 약물입니다. 특히 만성골반통증 증후군으로 판단되는 환자에게 처방되며, 골격근 이완제로 디아제팜(diazepam), 에티조람(etizolam), 메토카르바몰(methocarbamol), 자낙스(xanax) 등과 바크로펜(baclofen)이 골반근의 긴장성 통증이 있는 환자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 항콜린제

    전립선염 환자 중 빈뇨 등의 배뇨증상이 심한 환자에게 이용됩니다. 부작용으로 구강건조 등의 자율신경계 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 이 증상은 약물의 요량을 높일수록 흔히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작용시간이 길고 부작용이 적은 약물들이 나왔으나 기존 약물에 비해 가격이 높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 알파차단제

    전립선요도부위의 근육을 이완시켜서 배뇨를 개선하고 통증을 감소시키는 치료제 입니다. 전립선요도부위의 압력을 낮춰서 소변의 전립선역류를 방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변의 전립선 역류에 의해서 생기는 비세균성 전립선염인 경우 가장 유력한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알파차단제는 증상이 좋아진 이후에도 한동안 유지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기타 치료법

전립선내 약물 주입, 신경억제 요법, 전립선 극초단파 온열요법, 전립선 열괴사요법(TUNA), 천추신경 자극요법, 저주파 전기 자극치료, 체외 자기장 치료, 골반 근육 재교육 및 바이오피드백, 온수 좌욕요법, 전립선 마사지, 식이용법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전립선염은 증상에 따른 다양한 치료법과 치료시 집중적인 경과 관찰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적이고 다양한 검사방법과 치료법이 도입되어있는 V-MAN 전립선 클리닉에서 치료 받으시고 당신의 삶의 질을 높이시길 바랍니다.

전화상담 신청


스팸인 경우가 많아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작성해 주시지 않으시면 상담 전화를 드리지 않습니다.
전화상담 가능시간
개인정보 취급방침 전문 보기
닫기